에이수스, RTX 5080 기반 ‘ROG NUC 2025’ 게이밍 미니 PC 출시

2025-07-09 09:30 출처: 에이수스

에이수스가 게이밍 미니 PC ‘ROG NUC(2025)’를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I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이수스 코리아(컴퍼넌트 커머셜 사업부 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Intel® Core™ Ultra 9 프로세서(시리즈 2)와 최신 NVIDIA® GeForce RTX™ 5080 GPU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미니 PC ‘ROG NUC(2025)’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콤팩트한 PC로, 탁월한 연산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전 세대 대비 최대 4배 향상된 렌더링 성능을 구현하며,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해 미니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ROG NUC는 고성능 Intel® Core™ Ultra 9 275HX 프로세서(시리즈 2)를 기반으로 최대 5.4GHz의 부스트 클럭을 보여준다. 24코어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AI 작업에 최적화된 통합 NPU로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메모리는 최대 96GB의 DDR5-6400MHz 메모리를 지원한다.

그래픽 코어는 최신 NVIDIA GeForce RTX 5080 또는 5070 Ti, 5070, 5060 기반의 노트북용 GPU가 선택적으로 장착된다. 이를 통해 AI 기반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및 레이 트레이싱, DLSS4를 구현할 수 있다. DLSS4는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지연시간을 줄이며,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몰입감 넘치는 게임 비주얼을 선사한다.

ROG NUC는 게임뿐만 아니라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4K 영상 편집, 콘텐츠 라이브 스트리밍, 생성형 AI 워크플로 등 폭넓게 활용 가능해 어떤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툴리스(Tool-less) 설계로 쉬운 업그레이드를 위해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메모리와 저장장치를 교체할 수 있으며, 282 x 187 x 56mm의 슬림한 사이즈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연결성 측면에서는 Thunderbolt™ 4를 포함해 총 8개의 포트, 최대 46Gbps의 WiFi 7, Bluetooth 5.4, 2개의 HDMI 및 1개의 DisplayPort 포트, 2개의 M.2 슬롯 등 폭넓은 입출력 포트 지원으로 다수의 기기 연결 및 범용성을 자랑한다.

에이수스는 ROG NUC 구매 고객에게 Adobe 3개월 무료 체험판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AI 기능 및 크리에이터의 창작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ROG NUC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1989년 대만에 설립된 글로벌 IT 기업으로,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노트북, 서버 등 혁신적인 하드웨어를 생산한다. 특히 인텔 NUC 사업을 이어받아 선보인 ‘ASUS NUC’는 초소형 폼팩터에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갖춘 차세대 미니 PC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와 다양한 포트를 탑재해 AI를 비롯한 기업용 워크스테이션, 산업용 IoT, 디지털 사이니지 등 여러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뛰어난 품질과 성능으로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신뢰받는 브랜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