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P그룹, BDT 캐피탈 파트너스와 장기 파트너십 체결

2021-04-20 17:00 출처: AGP Group

겐트, 벨기에--(뉴스와이어)--자동차용 하이테크 글레이징(glazing) 설계·제조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AGP그룹(AGP Group)이 BDT 캐피탈 파트너스(BDT Capital Partners)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제휴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BDT 캐피탈 파트너스는 ‘머천트 뱅크(merchant bank·상인은행)’로 가족 및 설립자가 경영하는 기업에 차별화된 장기 자본을 제공하고 있다. 만하임(Mannheim) 가문은 AGP 그룹 경영에 그대로 참여한다. 이번 소수지분 투자는 회사가 산하 e글래스(eGlass) 사업부의 글로벌 확장 계획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장기 자본을 제공한다.

아르투로 만하임(Arturo Mannheim) AGP그룹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의장은 “BDT를 장기 투자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BDT 투자를 바탕으로 북미와 아시아에 기술 혁신센터와 e글래스 제조시설을 각 2개씩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회사의 글로벌 전략적 입지를 넓히고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비외른 로벤스(Björn Robens) BDT 캐피탈 파트너스 파트너는 “AGP그룹은 오너 가문이 경영하는 고도의 혁신 기업으로 모빌리티의 미래를 주도할 뛰어난 생산 및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만하임을 필두로 한 유능한 경영진과 협력해 회사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고 업계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일조할 일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드가 레가스피(Edgar Legaspi) BDT 캐피탈 파트너스 파트너는 “AGP 및 만하임 가문과 제휴를 맺은 것은 BDT 캐피탈 파트너스의 차별화된 모델을 보여주는 또다른 사례”라며 “BDT 캐피탈은 탁월한 경영진을 보유한 세계적인 가문 경영 기업과 손잡고 이들이 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AGP그룹(AGP Group) 개요

AGP그룹(AGP Group)은 세계적인 글레이징 제조사다. AGP그룹은 자동차, 해양, 보안 시장을 위한 방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세계 30여 개국 국적의 직원 약 2500명을 둔 AGP그룹은 전기화와 자율주행을 통해 모빌리티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는 20여 개 자동차 브랜드에 하이테크 글레이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GP는 유럽과 남미에 6개 제조 공장과 2개 기술 혁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개국에 판매 사무소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agpglass.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BDT 캐피탈 파트너스(BDT Capital Partners) 개요

BDT 캐피탈 파트너스(BDT Capital Partners)는 가족 및 설립자가 경영하는 기업에 차별화된 장기 자본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투자 펀드를 통해 180억달러를 조성했으며 세계 유한 파트너 투자 기반을 통해 70억달러를 공동 투자했다. 자회사인 BDT앤컴퍼니(BDT & Company)는 ‘머천트 뱅크’로 가족 및 설립자 경영 기업과 협력해 이들이 전략적, 재무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DT앤컴퍼니는 솔루션 기반 자문을 제공하며 세계 수준의 비즈니스 소유주 및 리더 네트워크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gpglas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