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CA, 신흥 기술 분야 업스킬링 및 크로스스킬링 대한 새 인증 프로그램 제공

2021-04-22 14:40 출처: ISACA

샴버그, 일리노이--(뉴스와이어)--신흥 기술은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발전에 필수적이다. 금융 산업과 공급망에 활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이든 각 분야에서 효율을 높이고 있는 인공지능이든 신흥 기술의 중요성은 두드러진다.

세계적 IT 전문가 협회 겸 학습 기관인 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CA)가 신흥 기술 분야에서 역량을 높이고 최신 지식을 갖추려는 IT 전문가에게 CET(Certified in Emerging Technology) 인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IT 전문가, 학생, 최근 졸업생 모두 사전 경험 없이도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에 관한 기본 지식을 쌓고 고용주에게 어필할 수 있다. CET 인증은 ISACA가 최근 신설한 정보기술 자격 증명 프로그램인 ITCA(Information Technology Certified Associate, 약칭 ITCA)와 함께 벤더 중립적인 혼합형 학습 모델을 독보적으로 제공한다. CET 모델은 가상 환경의 라이브 랩을 포함해 성과 및 지식 기반 학습을 모두 제공하며 일련의 누적형 인증으로 구성됐다.

CET 인증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기만의 속도에 맞춰 취득할 수 있고 각 기술에 대한 평가와 신흥 기술 간 연결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지원해 IT 전문가가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업스킬링(upskilling·숙련도 향상)과 크로스스킬링(cross-skilling·교차 직무 기술 습득)을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클라우드 펀더멘탈 인증(Cloud Fundamentals Certificate)

· 블록체인 펀더멘탈 인증(Blockchain Fundamentals Certificate)

· IoT 펀더멘탈 인증(IoT Fundamentals Certificate)

· AI 펀더멘탈 인증(Artificial Intelligence Fundamentals Certificate)

데이비드 사무엘슨(David Samuelson) ISACA 최고경영자(CEO)는 “IT 감사, 위험, 보안, 지배구조, 개인정보보호 분야 전문가가 신흥 기술을 이해하는 한편 새 기술이 업무와 어떻게 연결되고 비즈니스 차원에서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흥기술에 대한 인증 프로그램 신설로 글로벌 커뮤니티에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경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CET 인증은 다양한 수준과 직무 기능의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이력서를 작성하려는 학생과 최근 졸업자부터 △지배구조, 위험, 규제 준수 △IT 감사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 보안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비즈니스 관리 등의 분야에서 자리를 잡은 경력자로 신흥 기술을 더 배우고 이러한 기술이 직무와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자 하는 이들을 모두 포괄한다.

케이틀린 맥가우(Catlin McGaw) 캔더 맥가우(Candor McGaw) 대표는 “지속적인 업스킬링은 모든 IT 분야에서 프로 정신을 보여주는 강력한 증거”라며 “채용 관리자는 신흥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기업들이 신흥 기술을 계속 보강하는 과정이어서 전문가들이 경험을 쌓을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양질의 교육을 받고 신흥 기술로 실무에서 성과를 낼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다면 경력자나 최근 졸업자 모두에게 상당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CET 인증 프로그램은 학습 가이드와 자기 주도 학습 코스, 온라인 강사 주도 교육, 추가 랩 패키지 및 인증별 시험을 제공하며 ISACA 회원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IT 팀 업스킬링을 위한 맞춤형 교육 패키지도 제공된다. 4개 인증 시험을 모두 마치면 CET 인증을 수여한다.

신설된 CET 인증은 수년간 전문가 커뮤니티의 학습 여정에 함께 해온 ISACA의 자격증명 프로그램의 하나다. ISACA는 CISA(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Auditor), CISM(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CRISC(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CGEIT(Certified in the Governance of Enterprise IT), CSX-P(CSX Cybersecurity Practitioner Certification), CDPSE(Certified Data Privacy Solutions Engineer), ITCA 인증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isaca.org/credentialing/cet)에서 CET 인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isaca.org/credentialing)에서 ISACA가 제공하는 다른 인증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ISACA 간행물, 감사 프로그램, 최근 발행된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를 비롯한 기타 신흥 기술 관련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www.isaca.org/resources/emerging-technology-resources.

ISACA 개요

ISACA®(www.isaca.org)는 50년 이상 개인이 경력을 계발하고 조직을 혁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지식과 자격 증명, 교육,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기업이 유능한 팀을 교육하고 육성하도록 지원한다. ISACA는 정보 보안, 지배구조, 보험, 리스크 및 프라이버시 부문에 근무하는 회원 15만여명을 둔 글로벌 전문가 협회 겸 학습 기관이며 전 세계 220개 지부를 포함해 세계 188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ISCA는 2020년에 자선 재단 ‘원 인 테크(One In Tech)’를 설립했다.

트위터: www.twitter.com/ISACANews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isaca

페이스북: www.facebook.com/ISACAGlobal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isacanew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10056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aca.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