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제로의 웹오슨 패스워드리스, 최신 인증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용이성과 보안 제공

새로운 기능, 암호 필요성을 없애고 고유의 단계적 등록 기능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 열어줘

2021-06-15 22:05 출처: Auth0

오스제로(Auth0):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란 무엇인가?

벨뷰, 워싱턴--(뉴스와이어)--최신 신원 플랫폼인 오스제로(Auth0)가 기존의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대안으로서 안면 인식 또는 지문과 같은 생체 인식 식별자를 이용해 최종 사용자가 원활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인증 기능인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WebAuthn Passwordless)’를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길고 복잡한 암호가 필요 없는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는 최종 사용자에게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암호 관리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오늘날의 풍부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액세스 포인트가 있어 조직과 최종 사용자를 공격에 취약하게 만든다. 암호를 기본적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암호를 재사용하려는 사용자의 경향이 결합되면서 보안과 사용자 경험 및 비용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버라이즌의 2021년 데이터 침해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침해 사고의 84%가 암호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 없는 인증은 이런 문제를 줄이고 애플리케이션과 장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보안과 신뢰를 높이는 한편, 최종 사용자에게 더 빠르고 원활한 로그인 경험을 제공하고 암호 관리 지원 필요성을 없애 비용을 절감한다.

오스제로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인 시브 람지(Shiv Ramji)는 “적절한 암호를 생성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침을 주고 반복적으로 암호 재사용을 경고해도 소비자들은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때 가장 쉽고 편리한 경로를 선택한다”며 “비밀번호가 없는 미래는 주로 보안과 편의성이라는 두 가지 주요 요소로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스제로는 암호로 인한 취약성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를 원한다”며 “오스제로의 웹오슨 패스워드리스는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유지하려는 기업들을 위한 최신 옵션”이라고 덧붙였다.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1단계 인증을 위해 W3C가 공개하고 FIDO가 사용하는 암호 없는 인증의 공식 웹 표준인 웹오슨(웹 인증 기반) 바이오 인식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인증 형식은 암호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 재사용에 따른 보안 취약점을 없애준다. 또한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는 로그인할 때 더 많은 선택권과 적은 마찰을 원하는 사용자의 변경이나 기억 문제를 뒷받침하는 인증 경험을 구축해 제공하려는 기업에게 매우 이상적인 옵션이다.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는 사용자가 이름이나 암호 자격증명을 입력할 필요 없이 애플 페이스ID(Apple FaceID) 혹은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의 지문 스캔과 같은 생체 인식 식별자를 이용해 더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생체 인식 데이터는 장치에 저장돼 최종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보안 문제를 완화한다. 또한 이 기능을 통해 최종 사용자는 중앙화된 포털 없이도 장치를 사용할 때 한 번에 하나씩 차례차례 등록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암호 없는 인증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는 고유한 첨단 기능으로 사용자의 선택권을 극대화하고 암호에서 암호 없는 로그인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어 최종 사용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오스제로 ‘웹오슨 패스워드리스’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암호 없는 인증에 관해 알아야 할 7가지 사항(백서)’ 웹사이트(https://bit.ly/3xa3mEv) 및 오스제로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최근 옥타(Okta)가 인수한 오스제로는 기업들이 사용자의 보안과 프라이버시 및 편의 요구를 충족하는데 도움을 주는 최신 신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스제로 신원 OS(https://auth0.com/identity-os)를 참조하면 된다.

오스제로(Auth0) 개요

오스제로(Auth0)는 신원과 관련한 최신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들로 하여금 고객 누구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오스제로 플랫폼은 개발 팀이 원하는 만큼 간단하고, 필요로 하는 만큼 유연한 고도의 맞춤형 신원 운영 체제이다. 매달 수십억 건의 로그인 트랜잭션을 안전하게 지키는 오스제로는 편의성, 프라이버시,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혁신에만 집중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auth0.com 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4418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uth0.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