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워터랜드 사모펀드-웰링턴 이퀘스트리언 파트너스, 승마 스포츠 세계화 투자 위해 협력

2021-07-12 13:40 출처: Global Equestrian Group (GEG)

웰링턴, 플로리다--(뉴스와이어)--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GEG)의 CEO인 안드레아스 헬그스트란드(Andreas Helgstrand)와 웰링턴 이퀘스트리언 파트너스(WEP) CEO인 마크 벨리시모(Mark Bellissimo)가 국제 승마 스포츠 발전에 주력하는 전례 없는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GEG는 플로리다주 웰링턴 기반의 팜비치 국제승마센터(PBIEC)를 인수하고 WEP 승마 라이프스타일 이니셔티브에 투자할 예정이다.

WEP의 최대 파트너인 마크 벨리시모, 로저 스미스(Roger Smith), 리사 로리(Lisa Lourie), 마샤 대머만(Marsha Dammerman)과 마이클 스톤(Michael Stone)이 GEG에 공동으로 투자하게 된다. 마크 벨리시모와 PBIEC는 매년 40주 넘게 다양한 대회와 행사를 개최하면서 웰링턴을 승마 팬들이 열광하는 세계 최고의 명소로 바꿨다. PBIEC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개최 기간이 13주로 가장 긴 승마 스포츠 대회인 동계승마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43개국에서 온 4000명의 관계자와 8000두의 말, 25만명의 관객이 웰링턴에 모여 1200만달러가 넘는 상금을 놓고 경쟁한다. 최근 이뤄진 별도의 경제성 연구는 동계승마축제가 팜비치 카운티에 연간 총 2억7900만달러의 소비와 15만 베드 나잇(bed night, 호텔 숙박 통계 단위)을 유발하는 경제적 효과를 강조했다. GEG는 110억달러가 넘는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워터랜드 사모펀드(Waterland Private Equity)의 자회사이다.

PBIEC는 16개의 경기장과 2500개의 가판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다양한 전용 식당, 쇼핑 및 호스피탈리티 공간, 기타 최고 수준의 시설 등을 제공한다. PBIEC 경영진은 그대로 유지되며, 마크 벨리시모가 CEO, 마이클 스톤이 사장, 데이비드 버튼이 최고운영책임자(COO) 직을 각각 맡는다. GEG 이니셔티브는 PBIEC가 유럽, 아시아, 남미 등에 더욱 많이 알려지면서 세계 유수의 스포츠 마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시설 부문에 대규모 투자를 시작할 예정이다. 11에이커의 경기장 확장이 이에 포함된다. WEP 파트너들은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이 장소에 대해 50년 동안 증서 제한을 요청했는데 이는 USEF 및 FEI 승인 경기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USEF의 CEO인 빌 모로니(Bill Moroney)는 “미국 승마 스포츠에 지속적으로 투자가 이뤄져 기쁘다”며 “세계적 수준의 시설, 말과 기수의 복지를 위한 의미 있는 약속 그리고 USEF 및 FEI 경기는 조직화된 스포츠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모든 차원에서 확인해준다”고 말했다. GEG의 공동 사주이자 CEO인 안드레아스 헬그스트란드는 “동계승마축제와 PBIEC는 국제 승마 스포츠의 환상적인 브랜드”라며 “모두 승마와 생활 방식에 대한 열정을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승마 이벤트 외에도 이 그룹은 헬그스트란드 드레사지(Helgstrand Dressage), 루드거 비어바움 스테이블스(Ludger Beerbaum Stables), 헬그스트란드 쥬얼리, 승마 의류 및 액세서리 회사인 킹스랜드 이퀘스트리언(Kingsland Equestrian) 등 다양한 승마 투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이를 다 합친 총매출액은 1억8000만달러이다.

GEG는 이제 미국, 독일 및 덴마크에 경기장을 갖게 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지식 공유의 이익을 얻고 루드거 비어바움 스태블스가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점하고 있는 장애물 뛰어넘기에서 PBIEC 입지가 강화될 것이다. 더욱이 이 파트너십은 그룹이 PBIEC의 경험을 살려 유럽 승마 이벤트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한다. 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의 공동 사주로 올림픽 장애물 경기에서 네 차례 금메달을 획득한 루드거 비어바움은 “우수한 경기장과 최고의 스포츠를 제공해 전 세계 승마 선수들이 열정과 꿈을 펼치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PBIEC 인수를 통해 우리는 미국에서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갖췄고, 독일의 리센벡 인터내셔널(Riesenbeck International)의 확장으로 최고 수준의 매력적인 전문 경기장 두 개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승마 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헌신이 남다른 안드레아스, 루드거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GEG와 WEP는 최신식 글로벌 드레사지 대회 경기장을 비롯해 웰링턴에 추가로 투자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벨리시모는 웰링턴을 세계 최고의 승마 중심지로 격상시켜 국제적인 매력을 높일 종합적인 전략과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워터랜드 노르딕(Waterland Nordic)의 상무이사인 카스퍼 크리스티안센(Kaspar Kristiansen)은 “PBIEC 인수는 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이 승마 스포츠 분야에서 확고한 재정 기반과 역동적인 성장 기회를 가진 진정한 글로벌 시장 리더가 되게 한다”고 강조했다.

팜비치 국제승마센터(PBIEC: Palm Beach International Equestrian Center) 개요

팜비치 국제승마센터는 2006년 마크 벨리시모(Mark Bellissimo)와 웰링턴 이퀘스트리언 파트너스(Wellington Equestrian Partners)가 설립했으며 승마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고 플로리다주 웰링턴을 세계 최고의 승마 팬들을 위한 세계 유수의 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PBIEC는 연중 40주 동안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니지먼트 회사인 이퀘스트리언 스포츠 프로덕션(Equestrian Sport Productions)을 통해 동계승마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13주에 걸쳐 열리는 동계승마축제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대회기간이 가장 긴 승마 스포츠 행사로 50개 주와 43개국에서 8000두 이상의 말이 참여하고 있으며, 25만명이 넘는 관중들이 이 행사에 참석한다. 세부 사항은 웹사이트(www.pbiec.com)를 참조하면 된다.

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Global Equestrian Group) 개요

글로벌 이퀘스트리언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헬그스트란드(Helgstrand)와 루드거 비어바움 스테이블스(Ludger Beerbaum Stables), 팜비치 국제승마센터(Palm Beach International Equestrian Center), 사모펀드 회사 워터랜드(Waterland)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세계 유수의 승마 스포츠 그룹이다. 그룹은 250명의 정규직 직원을 두고 있으며 드레사지, 장애물 뛰어넘기, 이벤트, 보석 회사인 헬그스트란드 쥬얼리(Helgstrand Jewellery), 승마 의류 및 액세서리 회사인 킹스랜드 이퀘스트리언(Kingsland Equestrian) 그리고 기타 승마 스포츠 관련 투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equestriangroup.com)를 참조하면 된다.

워터랜드(Waterland) 개요

워터랜드는 기업가들의 성장 야망 실현을 지원하는 독립적인 사모펀드 투자 그룹이다. 회사의 8번째 기금인 26억유로의 대규모 재원과 확고한 업계 전문성을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유기적으로 또는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지금까지 워터랜드는 700개가 넘는 회사에 투자해왔다. 워터랜드는 사모펀드 투자 기업 중 최고 수준의 투자 등급을 꾸준히 달성하고 있으며 HEC/다우존스 사모펀드 성과(HEC/Dow Jones Private Equity Performance) 순위에서 10년 동안 연속 상위 5위 안에 든 유일한 펀드이다. 워터랜드는 90억유로 이상의 투자 위탁금을 관리하고 있으며 덴마크,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스위스, 폴란드, 프랑스, 아일랜드 및 영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aterland.nu)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090054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