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앱스·줌 이벤트, 전 세계 상용화

신규 솔루션 상용화로 화상 커뮤니케이션 혁신 주도하며 하이브리드 인력 지원 나서
줌 앱스, 회의 전체 과정에서 즐겨 사용하는 서드파티 앱 통합 지원
줌 이벤트, 양방향 몰입형 가상 이벤트 경험으로 청중 참여 향상 및 수익화 지원

2021-07-22 10:26 출처: (나스닥 ZM)

줌이 줌 앱스와 줌 이벤트를 전 세계에 상용화한다고 공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미국 현지 기준 21일부터 최신 혁신 기능인 ‘줌 앱스(Zoom Apps)’와 ‘줌 이벤트(Zoom Events)’를 전 세계에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줌 앱스는 줌 회의(Zoom Meetings)와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서드파티 앱을 줌 플랫폼에 매끄럽게 통합해 오늘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의 협업,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시킨다. 줌 이벤트는 광범위한 양방향, 몰입형 가상 이벤트를 열어 청중에게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줌 창업자 겸 CEO인 에릭 위안(Eric S. Yuan)은 “줌의 플랫폼 비전을 줌 앱스와 줌 이벤트로 확장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 전 세계가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을 수용하는 가운데 현재 그리고 미래의 하이브리드 인력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러한 혁신은 동료, 고객, 친구, 가족, 다른 이들과 연결되고 및 협업하는 방식을 발전 시켜 생산성과 협업을 개선하면서 재미와 웰빙 요소도 놓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 정보 및 통신 기술 담당 부사장인 루팸 제인(Roopam Jain)은 “줌 앱스와 줌 이벤트는 줌의 제품과 영역 확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들 솔루션은 사용자가 화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하도록 하며 줌이 고객으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 통합, 이벤트, 여타 서비스를 통해 줌 플랫폼상에서 온전히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 줌 앱스, 즐겨 사용하는 서드파티 앱을 줌 플랫폼에서 지원

줌 앱스는 이미 1500개 이상의 서드파티 통합이 이뤄진 ‘줌 앱 마켓플레이스(Zoom App Marketplace)’의 제공사항을 확장한다.

줌 앱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가장 선호하고 자주 사용하는 앱을 줌 회의에 통합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워크플로에 집중할 수 있다. 줌 앱스는 현재 화이트보드, 프로젝트 관리, 노트테이킹, 비디오 게임 등 기업과 일반 사용자 대상 앱을 50개 이상 지원한다. 이 밖에도 다수의 앱을 현재 개발하고 있으며 시일 내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 바로 줌 앱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는 아사나(Asana), 닷 컬렉터(Dot Collector), 드롭박스 스페이스(Dropbox Spaces) 등이 있다.

· 아사나: 줌 앱스로 아사나를 이용하면 회의 중에 실행 항목과 다음 절차를 미리 생성할 수 있어 목적이 뚜렷한 회의를 개설하고 팀원 모두가 언제나 명확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줌 회의를 벗어나지 않고도 업무를 새로 만들고 수정하고 할당할 수 있다.

· 닷 컬렉터: 닷 컬렉터 앱은 실시간 피드백과 투표 기능을 제공하고 회의 참가자 모두가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도록 한다. 직원들이 앱에 남긴 피드백을 의미하는 ‘닷’이 체계적으로 수집, 공유, 저장돼 실시간으로 또는 순차적으로 의견을 조율할 수 있다. 닷 컬렉터는 포용적인 협업, 투명성, 동료 간 의미 있는 관계를 장려하는 동시에 각 개인에게 통찰력을 제공, 스스로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는다.

· 드롭박스 스페이스: 줌 앱스로 줌 전용 드롭박스 스페이스 앱에 연결하면 회의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하나의 공유 업무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함으로써 줌 회의 도중, 전과 후에도 팀원 모두가 동일선상에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다.

· 헤즈 업!(Heads Up!): 헤즈 업!은 ‘엘렌쇼’ 진행자로 잘 알려진 미국 유명 코미디언 엘렌 드제너러스(Ellen DeGeneres)가 제작한 파티 게임이다. 동료,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으로 동료들과 즐겁게 줌 회의 시작을 기다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앱은 엘렌 디지털(Ellen Digital)과 플레이코(Playco)가 줌을 위해 개발했다.

· 서베이 몽키 엔터프라이즈 바이 모멘티브(SurveyMonkey Enterprise by Momentive): 서베이 몽키 엔터프라이즈 바이 모멘티브를 이용하면 줌 회의 중 설문조사와 투표 기능을 이용해 즉각 피드백을 받아 참여도를 높이고 포괄적인 회의 경험을 주도할 수 있다. 고객, 직원, 환자 등 모든 회의 참가자로부터 최적의 이해관계자 통찰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고 고객 또는 환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원격회의를 더욱 생산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 웰니스 댓 워크 바이 WW(Wellness That Works by WW): 웰니스 댓 워크 바이 WW는 체중 감량 및 웰니스를 선도하는 앱으로 일어나기, 스트레칭 등을 알리는 푸쉬 알림, 수분 섭취 트래커, 마음가짐 도구, 손쉬운 레시피 등의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더 많이 움직이고 잘 먹고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웰니스 댓 워크바이 앱은 사용자가 회의 등 어떤 상황에서도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도록 지원함으로써 WW가 행동변화과학 분야에서 지닌 입지를 강화한다.

◇ 줌 이벤트, 하이브리드 및 가상 이벤트 경험 강화

줌 이벤트는 누구나 다채로운 하이브리드 및 가상 이벤트 경험을 생성하는 권한을 부여한다. 줌 이벤트는 대기업부터 소기업까지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세일즈 서밋, 고객 이벤트, 전시회, 내부 행사 등 다양한 회의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줌 이벤트는 이벤트 허브, 기업 가상 이벤트를 위한 전용 공간, 맞춤형 티켓 등록 및 판매, 참가자가 서로 네트워킹할 수 있는 가상 로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등록, 출석, 티켓 판매 등 이벤트 관련 보고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줌은 연간 사용자 콘퍼런스 줌토피아(Zoomtopia)와 줌 아카데미(Zoom Academy)를 올해 줌 이벤트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소비자를 위한 줌 이벤트 솔루션 온줌(OnZoom)은 브랜드 및 소기업이 운동 또는 요리 클래스, 연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생성, 주최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줌은 온줌을 베타 버전으로 유지, 소기업 및 창업가가 공개 이벤트 디렉토리에서 이벤트를 생성하고 주최하는 공간으로 남겨둘 계획이다.

줌 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줌 앱스 웹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줌 이벤트 웹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줌 개요

줌은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서로 연결되고 상상하는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는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이다. 줌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비디오를 기반으로 출발한 업계 유일의 플랫폼으로 줌은 혁신의 표준을 이끌고 있다. 줌은 개인 사용자, 중소기업,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등에 직관적이고 확장적이며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2011년 설립한 줌은 나스닥(NASDQA:ZM) 상장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산 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트위터 @zo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zoom.us/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