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IO 옌바허 가스 엔진, 수소 사용 가능

‘레디 포 H2’ 엔진으로 21일부터 판매되는 옌바허 4형 가스 엔진, 최대 100% 수소로 작동 가능
파이프 가스에 최대 25%의 수소가 혼합된 연료를 사용하는 모든 다른 형의 엔진은 2022년에 ‘레디 포 H2’ 옵션으로 공급될 예정
가용 수소가 많아지면 모든 ‘레디 포 H2‘ 엔진과 현재 설치된 대부분의 옌바허 천연가스 사용 엔진은 100% 수소로 작동하도록 변환 가능

2021-07-22 14:40 출처: INNIO

옌바흐,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에너지 전환의 핵심 업체인 INNIO가 100% 수소 연료를 사용하는 옌바허 H2(Jenbacher H2) 엔진을 포함한 ‘레디 포 H2(Ready for H2)’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INNIO의 ‘레디 포 H2‘ 가스 엔진 포트폴리오는 재생 연료와 발전용 합성 가스 및 공정 가스 같이 수소가 풍부한 연료를 약 30년 동안 사용해온 경험과 전문 기술의 오랜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개발된 것이다.

INNIO의 ‘레디 포 H2’ 포트폴리오

현재 100% 수소나 천연가스-수소 혼합 가스로 작동하는 출력이 약 500~900kW인 옌바허 4형(Jenbacher Type 4) 가스 엔진이 판매되고 있다.

수소가 최대 25% 혼합된 파이프 공급 가스로 작동되고 언제든지 천연가스에서 100% 수소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INNIO 옌바허 가스 엔진은 2022년 ‘레디 포 H2‘ 옵션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설치된 INNIO 옌바허 천연가스 엔진의 대부분은 수소가 최대 25% 혼합된 파이프 공급 가스로 작동할 수 있고 천연가스에서 100% 수소로 변환해서 운전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INNIO 옌바허 가스 엔진은 수소로 발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십 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기술

첫 번째 옌바허 150kW 시범 엔진은 25년 전 독일 북부 지역에 있는 시범 발전소에서 100% 수소를 사용해 시운전됐다. 몇 번의 추가 시운전 프로젝트를 실시한 20년 후인 2020년에 INNIO와 한세베르크 나투르(HanseWerk Natur)가 산업용 규모의 수소 연료 가스 엔진을 응용하기 위해 협력했다. 이 두 기업은 세계 최초의 1메가와트(MW) 가스 엔진에 100% 수소를 포함한 가변적 수소-천연가스 혼합 연료를 사용한 대표적 시운전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카를로스 랑게(Carlos Lange) INNIO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INNIO가 최초로 발전 용량 200kW~10.4MW 규모의 ‘레디 포 H2‘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표해 자랑스럽다. 천연가스나 탄소 중립 생물 가스 또는 수소가 풍부한 연료를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연료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옌바허 가스 엔진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더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미래로 가게 한다”며 “현재 천연가스로 작동하는 옌바허 가스 엔진은 가용 수소가 더 많아지면 H2 운전 엔진으로 변환할 수 있다. 이는 현재 옌바허 천연가스 엔진에 투자하는 고객은 미래에 대해서도 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INNIO는 28개국에서 90여 개의 수소가 풍부한 연료를 사용한 프로젝트를 시행해 30여 년 동안 최대 70%의 수소가 혼합된 연료로 엔진을 작동하고 250MW 이상의 전력을 발전한 경험을 쌓았다. INNIO 옌바허 2, 3, 4 및 6형 가스 엔진 등 다양한 엔진을 설치한 시설은 모든 대륙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수소의 위력

휘발성이 있는 재생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한 에너지 운반체인 녹색 수소는 재생 에너지를 몇 달 또는 몇 계절 동안 저장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재생 에너지원을 신뢰성 있고 생산/공급 조절이 가능하게 해 에너지 부문에서 화석 연료의 대체를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INNIO는 화석 연료를 재생 에너지원으로 대체하고 변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H2 엔진의 배치를 선도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INNIO 옌바허 수소 연료 가스 엔진은 열병합발전 시설에서 운전돼 약 90%의 수소 연료를 활용한다.

에코바디스(EcoVadis)는 INNIO 옌바허가 기후 중립적이고 더 친환경적이며 더 안전한 에너지의 미래를 구현하는데 참여한 것을 인정해 2021년 은메달을 수여했다. 이로써 INNIO 옌바허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관련 업계에서 상위 17%에 드는 제품이 됐다.

INNIO 개요

INNIO는 즉시 사용 또는 사용 예정의 발전 및 가스 압축을 위한 재생 가스, 천연가스 및 수소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INNIO는 옌바허 및 워케샤(Waukesha) 가스 엔진을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계 및 일반인들에게 200kW~10MW 용량의 지속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경제적인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한다. 또 회사는 100여 개국에 있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에 설치된 5만3000여대의 가스 엔진에 대해 수명 주기 동안의 지원과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더 친환경적인 미래를 열기 위해 탈탄소화, 분권화,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혁신적 기술을 제공한다. 오스트리아 옌바흐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웰랜드와 미국 위스콘신주 워케샤에서도 주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회사의 웹사이트(www.innio.com)를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와 링크트인에서 INNIO 팔로우를 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10051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