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1-07-24 09:00 출처: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DB손해보험 혁신금융서비스 흐름도

서울--(뉴스와이어)--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가 23일 2021년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고 밝혔다.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는 소비자와 보험모집인이 통화 중인 상태에서 미러링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전자문서를 실시간 상호 연결해 주는 서비스로서, 중간에 소비자가 질문을 했을 때도 바로 보험모집인의 응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미러링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화면에서 눈으로 상품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보험모집인의 설명까지도 함께 들을 수 있게 되며 내년 2월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종전에는 전화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보험모집인이 음성으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보험소비자가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다. 또한 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이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 이상이 소요돼 보험소비자 입장에서는 긴 시간을 듣고 있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대표 신청인이자 DB손해보험 TM 총괄인 신사업 부문 박제광 부사장은 “디지털 미러링 기술을 통해 전화로 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이 보험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돼 완전판매 및 보험계약 유지율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는 1월부터 접수를 시작해 예비심사에서 선정된 서비스에 대해 7월 12일 학계·산업계·법조계 16명으로 이뤄진 소위원회 심사를 거쳐 7월 21일에 이번 심사를 통해 확정됐으며, 이번 심사에는 금융위원회 은성수 위원장이 직접 참여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