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딥러닝 교과서, 이지스퍼블리싱, 432p, 2만8000원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인공지능 시대에 입문자와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핵심 이론을 담은 ‘Do it! 딥러닝 교과서’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딥러닝은 자율주행, 이미지 인식 및 처리, 자연어 처리,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인공지능 시대에 접어들며 딥러닝은 인공지능 개발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술이 됐다.
딥러닝은 초기 이론을 바탕으로 조금씩 기술을 쌓거나 변형해 발전한 분야이므로 최신 인공지능 논문과 기술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초기 이론을 충실히 공부해야 한다. Do it! 딥러닝 교과서는 이런 상황에 처한 딥러닝 입문자와 실무자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현재 인공지능 연구원(AIRI)에서 금융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을 총괄하는 윤성진 저자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딥러닝 번역서는 분량도 많고,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표현이 많이 섞여 있어 딥러닝 입문자가 읽기 쉽지 않다고 느꼈다. 딥러닝 입문자가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집필하고자 이 책을 썼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윤경구 주식회사 파수 개발본부장 전무는 “최신 논문, 해외 주요 강의를 보기 전에 이 책으로 기초를 다지면 좋을 것 같다. 연구자 실무자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다”고 추천했다.
김승일 모두의 연구소 CEO는 “코드 위주의 실무 입문서는 어떤 이유로 이런 코드가 나왔는지 알기 어렵다. 기초 이론을 충실히 공부해야 알 수 있다. 딥러닝 실무자도 이 책으로 다시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신찬수 교수는 “딥러닝 전체 핵심 개념을 군더더기 없이 설명한 잘 차린 딥러닝 한 상을 보는 것 같다”고 극찬했다.
저자 윤성진은 KAIST 전산학과 컴퓨터 그래픽스를 전공했으며, LG전자 전자기술원, 티맥스소프트 등 여러 대기업을 거치며 엔지니어로서 활동하다가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부에서 인공지능 전문가의 자격으로 인공지능, 자료구조, 데이터마이닝 등을 강의했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