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인터브이알, 산업 공정용 XR 콘텐츠 개발

2021-10-25 13:50 출처: 코맥스벤처러스

컨베이어 벨트 내 자동차 시트 조립 공정

서울--(뉴스와이어)--코맥스벤처러스는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인터브이알(iNTER VR)이 개발하고 있는 ‘산업 공정용 마이크로 컨트롤 VR 콘텐츠 및 검사 공정 AR 콘텐츠’를 충청남도 지역 특화 분야인 자동차 부품 산업체들에 우선 대상으로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 공정용 마이크로 컨트롤 VR 콘텐츠 및 검사 공정 AR 콘텐츠’는 XR 기반의 산업 공정용 플랫폼이다.

자동차 부품 산업체의 가공, 조립, 용접, 검사 등 다양한 자동차 부품 산업체들에서 일어나는 문제점 분석과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많은 관련 산업체들에 XR 기술을 통한 작업 공정의 교육과 훈련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향후 XR 기술을 통한 자동차 관련 업체들로 확장과 스마트 팩토리 및 여러 산업체로 확대와 적용을 위한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남서울대 학교기업 단장 이석희 교수는 “남서울대 XR 기술력을 기반으로 충청남도의 자동차 부품 산업체 전반에 필요한 XR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XR 콘텐츠 개발 기술을 위해서는 학교기업의 실무 개발진과 교내 가상증강 현실 전공 학생들의 인턴십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XR 서비스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내 최고의 산업체 XR 기술의 적용과 사업화 사례가 되길 바라며, 남서울대 인터브이알이 산업 공정용 XR 기술 부문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인터브이알은 가상증강 현실(VR/AR)을 활용해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창업 실습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는 VR/AR/XR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XR 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코맥스벤처러스가 운영 중인 ‘XR 랩 액셀러레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결과물의 상용화를 위한 전문가 매칭과 맞춤형 코칭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