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는 자사 기술로 인기 이커머스 뷰티 앱인 아모레몰 고객들에게 AR 가상 메이크업, AI 피부 분석 및 파운데이션 색상 매칭 경험을 지원한다
타이베이, 대만--(뉴스와이어)--시장을 선도하는 인공지능(AI) 증강 현실(AR) 뷰티 테크 솔루션 제공사 퍼펙트(Perfect Corp.)가 아모레퍼시픽과 제휴해 이커머스 플랫폼 아모레몰(AMOREMALL)에 퍼펙트의 첨단 가상 뷰티 솔루션을 통합했다.
앞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아모레몰 앱에서 가상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체험해보고, 최신 AI 기술을 통해 완벽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찾으며 특정 피부 고민을 위한 실시간 진단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최첨단 AI, AR 뷰티 기술로 구현된 인앱 기능이 소비자에게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실제 제품과 온라인 구매 결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격차를 제거해 쇼핑 여정을 크게 단순화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모레몰에 도입한 솔루션은 아래와 같다.
△AR 가상 메이크업: 최신 AI 및 AR 기술을 활용해 사실과 가까운 립스틱 색상 및 텍스처를 사용자가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하게 가상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헤라, 마몽드, 라네즈, 레어카인드, 아리따움, 설화수 등 여러 브랜드가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AI 파운데이션 셰이드 파인더: AI 기술이 사용자 얼굴을 스캔해 헤라, 아이오페, 한율, 리리코스, 마몽드, 라네즈, 설화수 및 비레디와 같은 다양한 브랜드의 181가지 다른 파운데이션 색상 가운데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즉석에서 찾아 추천한다.
△AI 피부 분석: 고유의 실시간 피부 진단 도구가 고객에게 다크 서클, 유분, 홍조, 잡티, 피부결, 주름을 포함한 가장 흔한 피부 문제에 대한 개인 맞춤형 평가를 제공한다. 피부 분석을 완료하는 데는 단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으며, 사용자는 개개인의 특정 피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퍼펙트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현대 소비자들은 맞춤형 쇼핑 경험을 원하고 그들이 지지하는 브랜드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기대한다. 뷰티 대기업 아모레퍼시픽과 협업으로 최신 뷰티 테크를 활용해 아모레몰 앱 사용자에게 경험적인 양방향 쇼핑 여정을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우리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선보이고, 뷰티 애호가부터 초심자까지 모두에게 새롭고 매력적인 개인 맞춤 방식으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홍성봉 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CDTO)는 “디지털 혁명의 최전선에서 최신 기술을 한국 뷰티 소비자들에게 최초로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펙트의 혁신적 솔루션은 소비자 쇼핑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며 고객들이 우리 플랫폼을 사용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퍼펙트의 뷰티 테크 솔루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알아볼 수 있다.
새로운 아모레퍼시픽 가상 경험은 모바일 기기로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모레몰 앱을 다운로드해 체험할 수 있다.
Perfect 개요
뷰티 앱 시리즈로 다운로드 9억회를 돌파한 뷰티 인공지능(AI), 증강 현실(AR) 회사 퍼펙트는 전 세계 뷰티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독특한 플랫폼을 창조해 소비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리고 뷰티 브랜드가 기존에 소통하던 방식을 모바일로 전환하는 데 노력을 쏟고 있다. 퍼펙트의 엔지니어팀 및 뷰티 전문가들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최신 정보를 받으며 모바일로 구현한 실제 브랜드 제품을 쉽게 테스트하는 실현 가능한 모든 기술적 한계를 넘는 미래형 뷰티 플랫폼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뷰티 테크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강력한 투자 자본 수익률에 대한 비결은 뷰티 테크 완벽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