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크리에이터가 출시한 가상 캐릭터 기능
심천, 중국--(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더쉐어(WONDERSHARE, 대표 토비 우)는 자사 프로그램 ‘데모크리에이터’에서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AI) 가상 캐릭터를 기존 구독 유저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체험 버전을 통해 무상으로 가상 캐릭터 2개를 선보인다.
데모크리에이터는 데모 영상과 온라인 강의, 튜토리얼, 프리젠테이션, 게임, 웹캠 등을 녹화하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원더쉐어의 올인원 프로그램이다. 가상 캐릭터는 사람의 표정, 행동을 인식하고 따라 하는 캐릭터를 손쉽게 생성한 후 녹화할 수 있는 데모크리에이터의 새로운 기능이다.
특히 이번 업테이트된 프로그램에서는 본인 목소리를 남성·여성·어린이·로봇 등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음성 체인저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영상 내 잡음을 제거할 수 있는 디노이즈 기능, 단축키 사용자 지정 기능 등도 포함하고 있다.
원더쉐어 토비 우 대표는 “이번 가상캐릭터는 AI 솔루션을 바탕으로 유저의 표정, 행동 등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따라하며 콘텐츠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체험 버전을 통해 혁신적인 기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므로 신규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더쉐어 개요
원더쉐어(Wondershare)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동영상 편집기, PDF 편집기,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유통하고 있다. 이미 필모라(영상 편집기)를 필두로 해외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다. 2020년부터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