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싱가포르--(뉴스와이어)--투명한 인공지능(AI)으로 구동하는 차세대 보험료 책정 솔루션 Akur8이 ‘2022년 인슈어테크 커넥트 아시아(InsureTech Connect Asia, 이하 ITC 아시아)’의 실버 등급 후원 업체가 됐다고 발표했다.
보험 업계 선도 기업과 혁신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지역 최대 행사인 ITC는 올 6월 7일부터 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Akur8의 솔루션은 보험사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독점 기술인 ’투명 인공지능(Transparent Artificial Intelligence)’을 활용해 보험료 산정 절차를 자동화함으로써 비용 책정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보험사는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예측 기능, 속도 및 정확성을 강화해 시장 반응성을 높이는 동시에 생성된 모델에 대한 투명성과 통제력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다.
ITC 아시아 행사에는 3만명의 업계 전문가와 100명 이상의 경영자급 연사들이 보험 및 보험 관련 기술 생태계의 최신 동향과 혁신에 대해 논의한다. Akur8은 6월 8일에 평판 높은 고객이자 파트너사인 AXA 다이렉트 저팬(AXA Direct Japan) 및 뮤닉 리(Munich Re)와 패널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케니치 사토(SATO Kenichi, AXA 다이렉트 저팬 최고기술책임자), 티볼트 임베르트(Thibault IMBERT, 뮤닉 리 보험 솔루션 관리 총괄) 및 사무엘 팔마뉴(Samuel Falmagne, Akur8 최고경영자)는 보험료 책정의 미래와 새로운 기술 및 규정이 보험 업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토론을 펼친다.
사무엘 팔마누 Akur8 최고경영자(CEO)는 ”빠르게 성장하는 국제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인슈어테크 행사를 후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또 훌륭한 고객 및 파트너사와 함께 보험료 책정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기회를 얻게 돼 특히 영광이다. 보험료 전문가 커뮤니티의 사고 리더십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고 ITC 아시아의 참가자들과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룬 드 리나레스(Brune de Linares) Akur8 최고고객책임자는 ”우리는 APAC(아시아·태평양)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으며 최근 몇 개월 동안 지역 점유율을 적극적으로 확대했다. 아시아에서 가장 포괄적인 기술 기업가, 투자자 및 보험 업계 담당자들에 대한 후원은 Akur8가 가야 할 여정이며 아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약속이기도 하다. 부스에서 보험료 산정 담당자들, 혁신에 정통한 전문가를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kur8 개요
Akur8는 투명한 인공지능(AI)을 통해 보험료 산정을 쇄신하는 기업이다. 비용 책정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뛰어난 속도와 정확성을 통해 감사나 통제력을 저해하지 않고 보험사의 보험료 산정 역량을 높인다.
Akur8의 모듈식 보험료 산정 플랫폼은 기술적·상업적 프리미엄 모델링을 자동화한다. 보험사가 상업 전략에 보조를 맞춰 요금을 정확하게 산정, 각자의 사업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한편 각국 규제 기관이 요구하는 모델 통제력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kur8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모델링에 걸리는 시간을 10배 줄이고 모델 예측력을 10% 강화할 수 있으며 손해율 증가 가능성을 2~4% 끌어올릴 수 있다.
Akur8은 AXA, 제네랄리(Generali), 뮤닉 리(Munich Re), 특수 보험사 카노피우스(Canopius), 토키오 마린 킬른(Tokio Marine Kiln), 보험 기술 기업 와캄(Wakam), 위폭스(wefox), 뮤추얼 보험사 맷무트(Matmut) 등 20여 개국 40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kur8을 통해 매일 보험료 산정 모델을 구축하는 보험 계리사는 700명에 이른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