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팅 서비스 버츄사이즈, 아동복 전용 사이즈 제안 솔루션 제공

입어보기 힘든 아동복, 쉽고 편한 온라인 쇼핑 지원
버츄사이즈 포 키즈, 기본 정보 입력으로 AI가 자동으로 사이즈 추천

2022-08-10 09:30 출처: 버츄사이즈

버츄사이즈코리아가 아동복 전용 서비스 버츄사이즈 포 키즈를 개발했다

도쿄--(뉴스와이어)--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가 아동복 전용 사이즈 추천 솔루션 ‘버츄사이즈 포 키즈(Virtusize for Kids)’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버츄사이즈코리아 담당자는 “아동복은 같은 사이즈로 표시돼 있어도 제조사나 브랜드, 국가별로 실측 사이즈가 다양하고 매장을 찾아 입어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예전부터 아동복 지원 기능 개발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며 “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버츄사이즈 포 키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서 본인 옷뿐만 아니라 아동복을 구매하는 부모나 선물 구매를 검토하는 친척, 지인 등 다양한 사용자가 버츄사이즈를 활용해서 적절한 사이즈 선택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버츄사이즈 포 키즈가 연동된 쇼핑몰에는 해당 상품 페이지에 프로필 입력 폼이 나타난다. 키, 몸무게, 성별, 나이 총 네 가지 항목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을 통해 사이즈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버츄사이즈는 올 7월 새 마케팅 분석 플랫폼 ‘애널리틱스’를 출시, 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넘어 고객 경험(CX) 개선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버츄사이즈 개요

버츄사이즈는 상품 실측 사이즈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구매했던 제품이나 사용자의 신체 실루엣 및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피팅 솔루션인 ‘버츄사이즈’를 위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상품 추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국내에는 2018년 진출, 유니클로를 시작으로 한섬과 스타일난다 등 SPA, 종합 몰, 패션 전문 몰, 스트리트 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쇼핑 체험 실현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면서 반품 수는 줄이고, 고객 충성도 상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