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 브랜드키보드 상품 정식 출시

모바일 최다 실행 지면인 키보드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노출
파일럿 테스트 진행 후 정식 상품으로 리뉴얼·출시

2022-11-29 17:00 출처: 비트바이트

브랜드키보드 소개 영상

[브랜드키보드] 고객의 일상과 가장 가까워지는 방법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를 서비스하는 비트바이트가 B2B 마케팅 솔루션 ‘브랜드키보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레이키보드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기본 키보드가 제공하지 않는 입력 편의 기능과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테마 디자인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서비스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220개 국가에서 누적 230만건이 다운로드됐으며, 월 실행 수는 1억3000만회에 달한다.

이번에 출시한 브랜드키보드는 기업에서 보유한 캐릭터,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요소를 활용해 모바일 키보드 디자인을 제작한 뒤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B2B 마케팅 상품이다. 올 상반기부터 세븐일레븐, GS25, 긱블, 부산 못골골목시장 등 다양한 산업 내 기업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뒤 상품 유형을 개선해 정식 출시했다.

기업은 원하는 광고 목적에 따라 구독자 및 사이트 방문객을 확보할 수 있는 ‘구독·방문형’과 자유롭게 리워드로 지급할 수 있는 ‘자유지급형’ 가운데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키보드를 다운로드한 소비자는 메신저, 소셜 미디어, 검색, 메모 등 입력 상황에서 해당 기업의 캐릭터 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항시 노출되며,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트바이트는 이번 브랜드키보드 상품을 알리기 위해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해 기업 고객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는 “누구나 매일 사용하는 서비스인 모바일 키보드를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일상에 녹아드는 마케팅을 하길 바란다”며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바이트 개요

비트바이트는 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IT 스타트업이다. 매일 150개국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키보드 서비스 ‘플레이키보드’를 통해 더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입력 경험을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lkey.app/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