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
부산--(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지향하는 경기도 세경고등학교에 교사 채용을 위한 AI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세경고등학교는 면접자들에게 면접설명회를 거쳐 AI 면접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원자는 가이드에 따라 AI 면접을 진행한 후 면접 영상 및 음성을 분석한 AI 리포트 결과를 바탕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교사 채용에 AI 면접을 활용한 것은 세경고등학교가 첫 사례다.
장계홍 세경고등학교 교장은 “하이버프 인터뷰는 대면 면접을 위한 프리 인터뷰에 활용됐고 지원자의 태도, 성격, 성향, 직무 연관성 등의 AI 리포트 결과를 기반으로 대면 면접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생 진로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사 채용에 활용된 AI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는 국내 전체 기업의 95%를 차지하는 중소기업 지원자들이 부담 없이 약 5분의 시간만 투자하면 AI 코칭과 동시에 자신만의 AI 면접 콘텐츠를 생성하고, 구직활동까지 도와줄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이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AI 면접을 통한 교사 채용의 첫 사례가 생겼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5분의 면접으로 변별력 있는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으며 HR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미스매칭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챗GPT에 대한 관심과 기대로 AI 솔루션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HR 시장도 앞으로 많은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하이버프’라는 머신러닝 기반 AI를 개발해 알고리즘 테스트베드에서 국내 1위를 기록하고,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에서 우승해 나스닥 TV에 보도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소개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인공지능(AI) 스스로 재테크를 수행하는 하이버프 재테크 솔루션이 업계 최초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으며 △금융 당국의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 패밀리오피스 챌린지 우승으로 나스닥 TV 보도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성을 인정받으며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