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시아, 컴퓨텍스에서 PCIe® 4.0 성능의 새로운 소비자용 SSD 전시

고성능 게임용 PC,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위한 약 5,000MB/s의 순차 읽기 속도를 자랑하는 레퍼런스 전시

2023-05-26 16:50 출처: Kioxia Corporation

PCIe® 4.0 성능을 지원하는 키오시아의 엑서리아 플러스 G3 시리즈 소비자용 SSD(사진: 비즈니스와이어)

도쿄--(뉴스와이어)--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키오시아(Kioxia Corporation)가 오늘 2023년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소비자용 SSD를 발표했다. 엑서리아 플러스 G3(EXCERIA PLUS G3) 시리즈는 PCIe® 4.0 기술을 활용하며 최대 2테라바이트(TB)의 용량을 제공한다. 새로운 시리즈는 고성능 게임용 PC, 데스크탑 및 노트북의 메인스트림 사용자에게 매우 적합하며 이들이 요구하는 속도와 경제성을 제공한다. 개발 중인 제품인 엑서리아 플러스 G3 시리즈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Taipei Nangang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에서 레퍼런스 전시될 예정이다.

키오시아의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 TLC(트리플 레벨 셀)를 탑재한 엑서리아 플러스 G3 시리즈는 데스크탑과 모바일 시스템 모두에 적합한 M.2 2280 타입 단면 폼팩터를 활용한다. 새로운 드라이브는 사용자의 SSD 모니터링 및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키오시아의 SSD 유틸리티 관리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엑서리아 플러스 G3 시리즈 하이라이트:

· PCIe® 4.0 및 NVMe™ 1.4 기술 활용

· 약 5,000MB/s의 최대 순차 읽기 속도 제공[1] (예비)

· 단면 M.2 2280 폼팩터

· 이전 세대 엑서리아 플러스 G2 시리즈에 비해 최대 순차 읽기 속도에서 최대 약 70% 더 높은 전력 효율성 제공[2] (예비)

[1] 읽기 및 쓰기 속도는 호스트 장치, 소프트웨어(드라이버, OS 등) 및 읽기/쓰기 조건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키오시아 연구(2023년 5월 25일 기준)를 근거로 한다. 이 값은 키오시아의 특정 테스트 환경에서 얻은 소비 전력당 최고의 판독 속도이다.

*용량의 정의: 키오시아는 메가바이트(MB)를 1,000,000바이트로, 기가바이트(GB)를 1,000,000,000바이트로, 테라바이트(TB)를 1,000,000,000,000바이트로 정의한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 체제는 정의에 2의 제곱수를 사용하는 스토리지 용량 1GB = 230 = 1,073,741,824바이트를 보고하므로 더 적은 스토리지 용량을 표시한다.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시 포함)은 파일 크기, 형식, 설정, 소프트웨어 및 운영 체제(예: 마이크로소트프 운영 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진다. 실제 포맷된 용량은 다를 수 있다.

*개인용 제품의 라인업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다르다.

*상품 이미지는 실제 상품과 다를 수 있다.

*PCIe는 PCI-SIG의 등록 상표이다.

*NVMe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NVM Express, Inc.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다.

*기타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서비스 이름은 제3자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본 문서에 포함된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 등의 정보는 발표일 현재 정확하며,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키오시아 소개

키오시아는 플래시 메모리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전념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이다. 2017년 4월, 그 전신인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는 1987년 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회사인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스핀오프했다. 키오시아는 고객이 만족하는 선택과 사회를 위한 “메모리” 기반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메모리로 세상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키오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BiCS FLASH™는 고급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리지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6125/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