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추진 과정 및 카테고리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가 지정정보처리장치 ‘S2B’를 통해 에듀테크*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에듀테크(EduTech) :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결합. 빅테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의미한다.
이는 올해 2월 교육부가 발표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 가운데 에듀테크 생태계 조성의 하나며, S2B(학교장터)는 정부 정책을 뒷받침해 학교나 교사가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에듀테크’ 카테고리에는 각급 학교 및 에듀테크 관련 기업이 교육부 주관 간담회에서 제안한 에듀테크 상품 및 콘텐츠 구성의 적정성, 편의성 등을 고려해 최적의 방안을 적용했으며, 3개 영역(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관리서비스)으로 나눠 디지털 교재 등 교과교육 콘텐츠부터 3D프린터, 전자펜 등 디지털 학습교구까지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지정정보처리장치 S2B는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에듀테크 시범사업 기간을 통해 일선 학교의 에듀테크 상품 구매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