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엣시 파트너십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www.payoneer.com/ko)가 수공예 전문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엣시(Etsy)’와 파트너십을 맺고, 엣시의 대표 결제 서비스 ‘엣시 페이먼트(Etsy Payments)’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엣시는 수공예품은 물론 디지털 파일까지 직접 창작한 제품 판매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핸드메이드 작가들뿐만 아니라 부수입 창출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 등에게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플랫폼이다.
엣시 페이먼트는 엣시 결제 기술의 핵심으로 구매자와 셀러 모두에게 유연하고 안전한 결제 인프라를 제공한다. 양 사의 파트너십으로 엣시에 입점한 셀러들은 페이오니아의 우수한 글로벌 자원으로 원하는 통화로 편리하게 대금을 지불받을 수 있게 된다. 결제 편의를 높이고 그동안 엣시 페이먼트가 지원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장에서도 경제적 기회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엣시 페이먼트 서비스는 우크라이나, 태국을 시작으로 2023년 말까지 인도, 일본, 아르헨티나, 칠레 등 전 세계 국가로 확장될 예정이다.
페이오니아 미주 지역 담당 야 웬(Ya Wen) SVP는 “크로스보더 금융 서비스 기술의 선두 기업인 페이오니아는 엣시가 신흥 시장의 셀러들을 대상으로 엣시 페이먼트 서비스를 확대하고, 복잡한 결제 생태계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주요 인프라를 제공하게 됐다”며 “특히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받지 못했던 신흥 시장의 셀러들에게 기회 창출과 글로벌 수요에 더 나은 접근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확고한 입지를 갖춘 엣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의 셀러들에게도 글로벌 진출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엣시 페이먼트 및 위기관리 부문 부사장(VP) 겸 총괄(GM) 치라그 파텔(Chirag Patel)은 “신흥 시장의 셀러들에게 엣시 페이먼트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더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셀러들은 페이오니아의 전 세계적인 영향력과 세계 최고 수준의 결제 기술을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통화로 대금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며, 전 세계 기업가들에게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전 세계 다양한 통화와 지급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 세계 디지털 상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미국 등 특정 국가에는 웹 사이트 구축 시 결제 과정을 쉽게 하는 페이지 생성을 지원하는 페이오니아 체크아웃(Checkout)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고객이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을 위한 ‘B2B 빌링(인보이스) 서비스’를 통해 기업 간 글로벌 거래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내 주요 은행들과 연계해 국내 계좌로 해외 대금을 효율적으로 지급받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도 페이오니아는 국가별 환전 혜택, VAT 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엣시 소개
엣시는 전 세계 수백만명에 달하는 구매자와 셀러를 연결하는 양방향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한다. 구매자와 셀러들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상품들을 엣시의 대표 마켓플레이스 ‘엣시 닷컴’에서 거래하고 있다. 구매자들은 아티스트/크리에이터 및 수집가들이 선보인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셀러들은 엣시 페이먼트 등 엣시가 지원하는 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해 수공예품부터 다양한 디지털 파일까지 직접 창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한편 엣시는 2005년 설립돼 엣시 닷컴 이외에도 패션 리셀 마켓플레이스 ‘Depop’과 악기 마켓플레이스 ‘Reverb’을 운영하면서 제품, 마케팅, 기술 및 고객 지원에 대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오니아 소개
페이오니아는 전 세계 디지털 상거래를 지원하는 세계 최고의 파트너다. 국경을 넘어선 대금 정산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시장, 기술, 네트워크로 비즈니스 성장 전반을 지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페이오니아는 2005년 설립돼 전 세계 시장에서 비즈니스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글로벌 생태계를 조성해왔다. 개인 사업자부터 에어비앤비, 아마존, 구글, 업워크, 월마트 등 세계 최고의 디지털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성장을 도우며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