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전 직원 재난·재해 대응 현장체험 교육 실시

2024-04-01 15:22 출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재난안전 체험교육에 참여 중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의 모습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24년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및 응급처치 체험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임직원들의 재난·재해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장체험 교육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자발적으로 전 직원이 재난·재해 대응 현장체험 교육을 100% 이수했다.

많은 구민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관리하는 공단 전 직원의 실질적인 현장 체험 교육 제공을 위해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시민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재난상황(지진발생, 태풍·호우, 화재, 교통사고 등)을 직접 체험하고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등) 실습 현장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재난을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유사시 대응 능력 향상으로 재해 경감을 위한 노력도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현장 체험 교육 추진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